본문 바로가기

정보

엑셀 불러오기가 느릴때 프로그램 초기화하기

반응형

 

 

엑셀 불러오기가 느릴때 프로그램 초기화하기

 

 

분명히 오피스 프로그램을 처음 설치 했을때만 해도 엑셀 파일을 불러오기 하면 빠릿빠릿하게 열렸는데 어느 순간부터 파일을 불러오기해도 함흥차사가 될때가 있습니다.

 

즉, 컴퓨터 성능에 문제가 없다는 단서를 달고 이럴 경우 프로그램 삭제/ 재설치를 하기 앞서 프로그램을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도 느려질때 돈 주고 바꾸기에 앞서 공장초기화를 해보는것과 같은 이치라고 할까요? ㅎㅎ

 

 

 

 

엑셀 프로그램의 초기화를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편집창을 열어야 합니다. 윈도우 화면의 왼쪽 맨 아래 보시면 사진과 같은 "시작"이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시작을 누르고 바로 위에 뜨는 검색창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에 regedit 라고 타자를 치시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떳다면 명령어를 제대로 친겁니다.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Office → 오피스 버전

 

제 컴퓨터의 경우에는 14.0 버전 하나 밖에 없으니 따로 찾고할 필요가 없지만 어떤 분들의 경우에는 숫자가 여러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003 버전 : 11.0

2007 버전 : 12.0

2010 버전 : 14.0

2013 버전 : 15.0

2016 버전 : 16.0

 

 

 

자신이 사용중인 오피스 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 하는 방법은 시작을 눌러 프로그램을 보시면 나옵니다. 제가 사용중인 프로그램은 2010 버전으로 14.0과 일치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에 여러 버전이 있다면 이렇게 사용중인 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 한 후 일치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버전(14.0) → Excel을 마우스로 클릭 한 뒤 키보드의 F2를 눌러 Excel 폴더명을 바꿔줍니다.

 

 

 

 

간단하게 Excel1, Excel-1등 바로 뒤에 숫자하나 붙여주면 보기 편하겠죠?

 

 

 

폴더명을 바꾼 후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했다 닫습니다. 그리고 레지스트리 편집에서 키보드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면 폴더명을 바꾼 기존 폴더 외 Excel 폴더가 하나 더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cel : 새로 생성된 폴더

Excel1 : 이름을 변경한 기존 폴더

 

Excel1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 키보드의 Delete키를 눌러 Excel1(기존 폴더)은 삭제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레지스트리의 엑셀 폴더가 새로운 폴더로 교체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셀이 느려졌다고 프로그램 삭제/ 재설치를 하기전 몇분 짬내서 초기화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