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아보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아보기
무인민원발급기란?
무인민원발급기가 무엇인지 모르시나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은행업무를 예로 들면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3가지가 있죠. 은행창구를 이용하는 방법, 인터넷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이 ATM기 등 전용기기를 이용해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이 있는데 초등본 등 생활민원업무를 처리하는 방법도 은행 업무와 똑같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민원24를 통해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 동사무소나 주민센터를 방문해 발급 받는 방법, 그리고 은행의 ATM기 같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인민원 발급기는 터치스크린으로 되오 있으며 지폐와 동전을 넣는 곳, 증명서가 배출되는 곳, 동전이 반환되는 곳, 지문인식등으로 되어 있는 기계이며 등초본, 건축물대장등을 포함해 약60여종의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아보기
무인민원발급기의 설치위치를 찾기위해서는 "정부24"라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는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셔도 되지만 편의성을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정부24"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 "전체메뉴 열기"가 보일텐데요. 이것을 마우스로 클릭해 줍니다.
전체메뉴가 열리면 오른쪽에 보시면 "민원발급지원 → 무인민원발급안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설치안내장소"를 클릭하면 엑셀파일을 하나 다운 받는데 전국 시도별로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정리해둔 파일입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2018년 7월 31일자 파일입니다.
03.2018년7월31일기준_무인민원발급창구_설치장소_및_운영시간(민원24).xls
용량이 얼마안되 위에 7월 31일자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안내 파일을 첨부해 두니 받으시면 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안내
증명서별 수수료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