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스샷찍기



대화내용 뿐만아니라 상대방의 이름 모바일 화면내에 불필요한 대화내용, 상단바까지 모두 다 나와도 상관이 없다라면 그냥 편하게 휴대폰 기능 중에 스샷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1~2초만 버튼 누르고 있으면 스샷을 찍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다른부분은 필요없이 화면에 보이는 대화내용 중 일부분, 그리고 프로필 사진을 모자이크로 가린채 스샷을 찍고 싶다면 바로 이 기능을 이용하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스크린샷 기능


 

친구의 이름은 살짝 가렸습니다. 휴대폰에 있는 스샷 기능을 이용해 촬영을 한다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에 보여지는  내용뿐만아니라 휴대폰 배터리 잔량, 시계 등 모바일 화면이 그대로 찍히게 됩니다.


이때 대화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줍니다.




2개의 페이지가 나오는데 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겨서 2번 페이지에 보시면 캡처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캡쳐 메뉴를 선택합니다.




프로필 가리기를 선택하면 친구의 프로필 사진이 모자이크 처리됩니다. 프로필 가리기를 선택하지 않으면 있는 그대로의 프로필 화면이 저장됩니다.





캡처를 시작할 첫 대화화면의 말풍선을 선택합니다.



 

첫 말풍선을 "나도 가입안함"으로 했더니 그부분의 색이 바뀌었습니다. 이제 캡쳐를 할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화면에 보이지 않는 다음 내용까지도 캡쳐가 가능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화면 밖에 있는 대화내용 까지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이므로 화면에 보이는 부분 중 "나도 가입안함"에서 시작해서 "렉이 너무 심함ㅋㅋ" 까지를 선택했더니 그 부분만 밝게 색이 바뀐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하단에 있는 저장하기, 공유하기, 뒤로가기 중 한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프로필을 가리지 않고 저장된 최종사진입니다. 사진 파일은 휴대폰 내장메모리의 "Pictures"폴더에 저장됩니다.





캡처 메뉴의 장점


☞ 화면에 보이지 않는 긴 대화까지 캡쳐 가능

☞ 휴대폰 상단바나 불필요한 부분이 나오지 않음

☞ 개인 프로필 사진을 가릴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