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보자

 

 

즐거운 블로그 생활을 하고 있나요? 생각보다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저처럼.. 하핫!! 잠시 쉬어가는 의미로 애드센스 광고시 나오는 용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우리를 반기는 내용이라 가장 많이 본 문구일겁니다.

 

 

예상 수입

 

새벽 0시를 기준으로 지금 현재까지 광고 수익을 나타내는데 아직 무효클릭 등 가감이 없는 단계이므로 최종 잔고로 들어가는 수익은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외 최종 어제 광고 수익 및 지난 7일간 광고 수익, 지난 달 1일부터 말일까지 광고 수익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가장 오른쪽에 있는 잔고는 출금을 하고 남은 수익금을 뜻합니다.

 

 

 

 

CPC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단가를 뜻하며 유입자가 광고를 1번 클릭시 벌 수 있는 수익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CPC가 $1이라면 10번 클릭하면 $10, 100번 클릭하면 $100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이며 반대로 CPC가 $0.01이라면 10번 클릭하면 $0.1, 100번 클릭하면 $1로 같은 클릭수라도 수익에 큰 차이가 나게 된답니다.

 

고로 CPC의 단가가 높게 유지하는것이 가장큰 관건인데 이게 쉽지 않답니다. 노하우 있으신 분들은 우리 함께 공유를....굽신 굽신 ^0^

 

 

 

 

페이지 뷰

 

PV (Page View), 노출되는 광고 갯수와는 상관 없이 작성되어 있는 글 1개 Open마다 페이지뷰 1회 가산됩니다. 즉, 블로그 유입자가 읽은 총 글의 갯수를 나타내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블로그 유입자 수보다 페이지뷰가 많은게 정상적입니다.

 

 

 

 

 

노출수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하나의 글에 한개의 광고만 넣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몇개의 광고가 들어 가는데 유입자가 발생했을 경우 이 광고가 몇번 노출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페이지뷰보다 많은것이 정상적이랍니다. 

 

 

클릭수

 

오늘 혹은 지정된 기간동안 내 블로그를 방문한 유입자들이 노출 된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나타내며 아무래도 유입자가 많고 광고의 노출이 많다면 높은 클릭수와 연결된답니다. 하지만 그것과 별도로 중요한 것은 현재 노출되고 있는 광고가 읽고 있는 글과 유사한 내용으로 노출이 되어야 클릭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예를 들어 난 카메라에 관심이 있어 현재 카메라관련 들을 읽고 있는데 광고는 아파트나 만화가 나온다면 클릭을 할까요? 광고도 카메라, 렌즈, 악세사리 등 현재 읽고 있는 글인 카메라와 연관된 광고가 떠야 호기심으로라도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이외의 용어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지 CTR

 

CTR (Click Trough Rate), 클릭률을 뜻하며 CTR이 높을 수록 유입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다는 뜻이니 수익과 크게 연관이 있는 것입니다. 결론은 CPC에서 이야기 했듯이 글의 주제와 광고가 같은 분류로 노출이 되어야 광고 클릭 확률이 높아지겠죠??

 

 

페이지 RPM

 

광고 노출 1,000번당 페이지 수익을 뜻하며 계산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노출이 1,000번을 위해서는 많은 페이지뷰가 있어야 하니 결국은 많은 유입자가 발생해야 유리하답니다. 결론은 페이지 RPM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입자가 많을수록 좋다" 입니다.

 

 

CPM

 

CPM (Cost Per Mile), 광고 노출 1,000 당 수익금을 뜻합니다.

 

 

결국 이 모든것들이 고루고루 높게 나와야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답니다. 그 어떤것이라도 쉽게 넘어 갈 수 없는 용어들인데 결국은 양질의 포스팅 만이 많은 유입자를 생산 할 수 있는 기초단계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