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이용한 차량 후방카메라

 

 

모든 차량에 후방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을까요? 요즘에는 워낙 휴대폰 네비가 잘 되어 있어서 굳이 차량용 네비를 매립하지 않는 운전자 분들도 많이 있답니다. 서브폰을 사용하여 테더링을 이용한 네비를 이용하기도 하고 자신이 사용중인 휴대폰을 ㅇ용하여 네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마도 요즘 휴대폰들이 대부분 5.5인치 정도의 대화면이기에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렇게 전용 네비게이션 없이 휴대폰을 이용하는 분들의 가장 큰 소원(?)은 후방카메라이지 싶습니다. 물론 작은 액정만 따로 붙여서 후방카메라 전용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공간활용이나 전방 시야 등 불편한 점들이 있어 사용 하던 휴대폰을 이용하여 후방카메라 대용으로 사용하고 싶은 생각을 많이들 하실텐데요.

 

 

주말에 급 생각이 나서 찾아 보니 휴대폰을 이용한 후방카메라 용품이 나온다는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우선 2가지 방법이 있는데 1번째 방법은 Wifi를 이용한 방법인데 후방카메라에 연결된 모듈에서 wifi신호를 주면 휴대폰에서 받아서 하는 방법이지 싶은데 차량에 탈때마다 Wifi 연결을 확인해야 하고 또 서브폰을 사용하여 테더링을 하는 경우에는 이미 주 사용 휴대폰과 테더링(wifi)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라 후방 카메라와 2중 연결은 불가하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오늘 소개할 방법인데 국내에 ALLeye-L 어플을 이용하고 휴대폰용 5핀을 이용한 유선 연결 방식을 채택한 Alleye라는 제품이 있답니다. 안드로이드 젤리빈 4.1.2 버전 이상이면 지원을 한다고 되어 있는데 후기를 읽어보면  일부 단말기에서는 호환이 안되는 듯합니다. 사전에 업체에 연락을 하던지 카페를 이용하여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폰의 호환여부를 확인하여야 겠습니다. 시공과 관련하여 업체 사진이 올라오는 것을 보니 요즘 나오는 C타입도 설치시 호환이 되어 잘 작동했다고 하던데 100%는 아니니 사전에 확인이 꼭 필요하지 싶습니다.

 

 

 

 

업체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결선 배선도 입니다. 후진기어에 넣으면 전원 스위치가 붙어 영상신호를 받게끔 되어있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보는 순간 아~ 하겠네요. 다이하면 재미도 있을듯 하지만 재미를 위해 소중한 차량에 못할짓을 하는거 같다면 근처 업체에 수고비 드리고 설치 의뢰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현재 저 또한 서브폰으로 테더링을 해서 네비로 사용 중인데 서브폰은 5핀이고 주 사용폰은 C타입의 휴대폰이라 이 제품을 유심히 보고는 있지만 아직 구매에 대한 결정은 내리지 못했답니다. 일단 제일 큰 문제는 아무래도 호환성에 대한 문제가 있기에.. 확실히 된다라는 보장이 있으면 모르겠지만 될지 안될지 판단보류라 고민에 고민중이랍니다.

 

 

 

 

처음에는 가격만 보니 8만원 정도하네...했는데 그건 따러 카메라가 있는 경우이고 카메라가 없는 경우에는 14만원 정도 초기 비용이 들어가네요. wifi 형식의 휴대폰용 후방카메라가 5만원이 채 안하던데.. 구매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업체 홈페이지 바로라기 (클릭)

 

 

반응형